컨텐츠 영역으로 바로가기
 
 
 
 
 
 
> 여행정보 > 자연산 광어.도미축제 > 측제정보
 
 
자연산 광어.도미축제
  - 주소 :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339-6(서면 서인로 56)
  - 전화번호 : 041-952-9123
● 개최기간 : 2016. 05. 14(토) ~ 2016. 05. 29(일)
● 축제소개
5월 하순 서천의 앞바다에서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 잡이가 한창. 성질급한 자연산 광어는 운송과정에서 신선도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도시민을 포구로 초대하여 자연산광어로 축제를 연다. 광어회와 도미회도 맛보는 멋과 맛의 축제
● 위치 : 서천 서면 마량리 마량포구 일원
● 문의 :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041-950-4019, 서천군 홍보관 041-952-9525, 서면개발위원회 041-952-9123

● 미끈미끈 힘차게 퍼덕이는 광어 맨손으로 잡기!
오동통하게 물 오른 광어, 윤기 좌르르 빛이 나서 광어요, 그 몸짓이 크고 넓적해서 광어로다! 큼직한 수조에 웰빙 광어 넣어놓았으니 들어가 용감하게 맨손으로 잡아 보시라~ 직접 잡은 광어는 바로 회로 떠서 입 안으로 쏘옥~~! 광어 잡이에 실패 했다면, 서천주민이 직접 잡아 회 떠 주는 광어도 좋다!

● 쫄깃한 식감이 일품, 자연산 광어 큰잔치!
가는 손님 발길잡고, 오는 손님 입맛 사로잡는 서천의 명물, 광어! 크기에 놀라고, 맛과 향에 또 한번 놀란다는데.. 쫄깃쫄깃, 탱글탱글 입에 착! 달라붙는 자연산 광어회의 맛! 가격 좋고 맛 좋은 광어, 서천의 비경 그리고 넉넉한 인심과 함께 맛보자. 광어 찜/광어 부침 등 색다른 광어 요리 역시 일품이다.

● 마량포 어판장은 팔팔한 광어를 헐값에 살 수 있는 1년에 단 한 번의 기회!
팔팔한 광어를 직접 골라 욕심껏 살 수 있다. 축제기간은 자연산 광어가 넘치도록 잡히는 시기! 많이 잡히다 보니 산지가격은 자연히 떨어지고, 어민들 속만 탄다는데, 헐값에 파느니 전 국민 모시고 축제나 열어보자! 그래서 탄생한 것이 광어축제. 광어 실컷 드시고 집에 갈 때 선물로 광어 한보따리 가져가시라는 게 서천 어민의 인심. 그냥 드릴 수는 없고 관광객이 놀랄 만큼 싼 가격에 마음껏 퍼준다.